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닝커피를 마시는 여성

1. 커피, 두통에 좋은 친구일까? 나쁜 친구일까?

아침에 한 잔의 커피로 정신이 번쩍! 하지만 두통이 생겼을 때 커피가 도움이 될까, 아니면 악영향일까? 커피 속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가벼운 두통이나 편두통에 일시적인 완화제로 작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약물에도 카페인이 포함된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점, 조심해야 해요!


2. 커피 끊었더니 더 아파? ‘카페인 금단 두통’의 비밀

커피를 매일 꾸준히 마시던 사람이 갑자기 끊으면 ‘카페인 금단 두통’이 찾아올 수 있어요. 이는 몸이 카페인에 익숙해져 있다가 갑자기 그 공급이 끊기면서 혈관이 확장되고, 그로 인해 두통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보통 커피를 줄이거나 끊을 때는 천천히 감량하는 게 두통을 피하는 비결이에요!

 

두통을 느끼며 앉아있는 검은 옷의 한국미녀.


3. 적당한 커피 섭취가 두통 예방?

연구에 따르면 하루 1~2잔 정도의 커피는 두통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카페인이 두통 치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적당히’가 핵심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 너무 많이 마시면 탈수와 불면증이 오면서 두통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두통을 느끼며 커피를 마시려하는 여자


4. 커피와 두통, 나에게 맞는 ‘딱 좋은 양’을 찾아라!

결국 커피와 두통의 관계는 개인차가 큽니다. 어떤 사람은 한 잔의 커피로도 두통이 사라지고, 또 어떤 이는 카페인 과다 섭취로 머리가 더 아플 수 있죠. 평소 자신의 몸 상태와 반응을 잘 관찰하고, 두통이 잦다면 커피 섭취량을 조절해보세요. 그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생활 습관도 두통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