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곤지암 화담숲
화담숲 - 이미지출처 : 곤지암리조트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서 단풍 명소를 미리 찾아보고 싶은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자연 숲 생태계 복원에 중점을 두고 조성된 국내 대표 수목원 화담숲이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가을 단풍 축제’ 사전 예약을 시작합니다. 수도권 대표 단풍 명소로 꼽히는 만큼, 이번 가을 여행 계획에 꼭 참고하세요.


🌳 16개 테마원, 400여 종 단풍의 절경

화담숲은 5만 평의 대지에 16개의 테마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장 단풍, 당단풍, 털 단풍, 노르웨이 단풍 등 400여 종의 다양한 단풍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붉고 노란 단풍이 숲 전체를 물들이는 장관을 볼 수 있어 가을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단풍놀이를 하는 여인들
길게 볼 수 있을까..


🎟️ 시간당 1천 명, 하루 1만 명 제한…사전 예약 필수

올해 단풍 축제는 10월 24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정원제가 적용됩니다. 시간당 1천 명, 하루 1만 명으로 입장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모노레일도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1번 승강장 출발 모노레일만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2·3번 승강장은 현장 발권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단풍놀이를 하는 여자들
막상 들어가면 좋을 것 같은데, 들어갈 수가 없을 듯


🌿 무료 숲 치유 프로그램까지!

화담숲은 단풍 관람뿐만 아니라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무료 ‘도시 숲 예술 치유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 화담첩: 자연물과 색채를 활용한 시각예술 치유
  • 알뿌리 시나리오: 숲 속 장면 줍기와 글쓰기 결합
  • 마음에 심는 숲의 노래: 식물과 교감하며 나만의 멜로디 만들기

각 프로그램은 회당 20명 정원으로 ‘놀유니버스’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사전 예약은 화담숲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가을 단풍과 자연 속 치유 경험, 놓치지 마세요!

단풍 놀이중인 여성들
좋아하는 사람은 많겠네

반응형